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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유리 발수 코팅을 해야 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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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019년 09월 16일    |    조회조회수 3,478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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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 장마는 지나갔지만 가끔씩 비가 오는 날 시야 확보를

위해서 자동차 유리 발수 코팅을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이 자동차 유리 발수 코팅은 여름 장마철에 대비하기 위해서

늦은 봄에 준비를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굳이 장마철이 아니라고 해도 빗길 운전에 가장 중요한 것은

시야 확보인데요. 물론 와이퍼의 상태도 체크를 해봐야 하지만

와이퍼를 교체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깨끗이 닦이지 않거나

와이퍼가 덜덜 떨린다면 앞 유리의 청결 상태를 의심해 봐야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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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 유리의 청결 상태를 점검함에 있어 유막 제거를 해야 하는데요.

유막이란 유리창에 기름으로 형성된 얇은 층을 말해요.

 

이 유막은 각종 먼지, 나무 진액, 곤충의 시체 등에서 비롯되는데,

유리창에 유막이 생기게 되면 발수능력을 떨어드리고 빗길을 주행함에

있어 시야를 방해하기 때문에 사고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요.

 

때문에 빗물을 걷어내는 와이퍼를 교체 했음에도 불구하고

와이퍼가 덜덜 떨린다거나 빗물이 깨끗하게 닦이지 않는다면

앞 유리에 유막이 낀 것을 의심해 봐야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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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유리창에 유막이 낀 것을 확인해 보는 방법은 유리에 물을 묻혀

확인을 해볼 수 있는데요.

소량의 물을 떨어뜨렸을 때 물방울이 흐르는 방향이나 속도가 매끄럽지

않거나 스펀지나 천에 물을 적신 다음 유리를 닦았을 때 물기를 얇게

머금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유막이 형성 됐을 가능성이 커요.

 

유막은 주기적으로 제거를 해줘야 하는데,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유막이 생성 되어 있으면 빗길 운전 중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할 뿐만 아니라

눈에 피로도 몇 배를 상승하기 때문에 사고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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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유막을 한 후에는 반드시 자동차 유리 발수 코팅을 해야 하는데요.

만약 유막을 제대로 제거 하지 않고 발수코팅을 하면 오히려 유막이

더 심해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유막을 제거한 친수상태에서

발수코팅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유막을 제거한 친수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은 물방울을 떨어트렸을 때 물방울이

맺히지 않고 퍼지게 되며, 자동차 유리 발수 코팅이 되지 않은 유리에는

물방울이 넓게 퍼지면서 빗길 주행 시에 외부 사물이 왜곡되어 보이게 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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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수상태의 유리에 자동차 유리 발수 코팅을 하게 되면 발수상태로 변하게 되는데

높은 접촉각을 가지고 있는 성질의 층을 유리면에 만들어 물방울이 퍼지지

않고 뭉쳐 바람에 날아가게 하기 때문에 운전자의 시야 확보에 많은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하게 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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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자동차 유리 발수 코팅과 유막제거는 요즘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스프레이 형태 등 다양한 제품이 나와 있지만, 특히 유막 제거의 경우엔

노련한 전문가가 하지 않으면 유리창에 스크래치가 발생을 하게 되죠.

 

때문에 유막제거 세제가 차량에 트림이나 와이퍼 등을 손상시키지 않게 하기

위해서 매우 꼼꼼한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한 것이 사실이에요.

그리고 자동차 유리 발수 코팅 시공 시에도 균일하게 도포를 해야 하기 때문에

경험 많은 전문가의 노련한 시공이 필수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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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중에 많은 브랜드에서 자동차 유리 발수 코팅과 유막 제거 서비스를 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 코리(CORRI) 서비스에 대해서 소개를 할까 하는데요.

 

유막 제거 시 유리창의 손상이 거의 없으며, 스크래치 걱정 또한 없고,

발수 코팅 시 균일한 도포로 균일한 발수성을 띌 수 있게 전문가가 직접

시공을 한다는 특징이 있어요.

 

그리고 시공 전과 후에 운전자가 직접 차량의 상태를 바로 바로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시공 전/후 차이를 확실하게 볼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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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코리(CORRI) 자동차 유리 발수 코팅

서비스에 대해서 더 자세히 확인 하실 수 있으니, 한 번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http://sconestop.co.kr/shop/contents/business/sub1f.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