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 가이드
고객서비스 가이드라인
썬가드하이퍼 본사에서는 아래와 같은 내용의 A/S 가이드 라인을 안내하니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에스씨글로벌은 제조사인 마디코의 규정에따라 A/S 처리를 진행합니다.
01.
International Warranty Program
The follwing is a comprehensive summary of the Madico,Inc. product warranty coverage for Madico® brand window films sold in export markets.
For more infomation, please contact your international sales or customer service representative at Madico Window Films in St. Petersburg, Florida(U.S.A).
Madico, Inc, warrants the following professionally installed window films against peeling, cracking, adhesive failure, delamination & demetallization.
This warranty does not cover change in color or fading, defined as the film gradually becoming lighter or shifiting color hues or intallations that
violate vehicle tinting laws or any problems due to poor or faulty intstallation.
다음 내용은 마디코에서 제조하여 해외에서 판매되는 썬가드하이퍼 브랜드의 윈도우필름의 품질보증에 대한 종합적 요약내용입니다.
마디코는 전문시공인에 의해 시공되어진 윈도우 필름의 벗겨짐, 균열, 접착불량, 박리현상, 금속산화에 대해 보증하며,도로교통법에 위법되는
시공 또는 전문시공인이 시공하지 않은 경우는 보증받을 수 없으며 필름색상의 변화(변색) 또는 색의 빠짐(탈색)에 대해서도 보증하지 않습니다.
02.
1항에 의거하여 썬가드하이퍼 본사는 당사와 계약을 체결한 썬가드하이퍼 대리점에서 당사에 의하여 인정된 정식 썬가드하이퍼 윈도우필름을 시공할 때에만 추후 문제 발생시 처리해드립니다.
03.
썬가드하이퍼 윈도우필름의 제조원인 미국 Madico,Inc.에서 인정되는 필름의 하자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벗겨짐

Pedling

2.균열

Cracking

3.접착불량

Adhesive failure

4.박리현상

Delamination

5.금속성분이탈

Demetalization

04.
3항에 의거하여 썬가드하이퍼 본사는 썬가드하이퍼 윈도우필름의 제조원인 Madico,Inc.가 규정한 필름 하자가 보증기간동안 발생한 경우A/S 처리를 해드립니다. 단, 아래의 예외조항은 마디코 썬팅 A/S 규정에 의하여 무상처리 대상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3.1 PEELING의 경우 썬가드 하이퍼 본사에서 권장하지 않는 세정제(암모니아, 고형물 등이 함유된)를 사용시에 발생한 필름 벗겨짐 현상
3.2 Delaminating의 경우 차량내부의 이물질 제거를 위해 고압의 에어컨(Air-Gun) 사용중 발생한 기포 현상
05.
썬가드 하이퍼 본사는 썬가드하이퍼 윈도우필름의 제조원인 Madico,Inc.가 규정한 필름하자 외에 시공후 책임관리 차원에서 아래와 같은경우 해당 시공점 및 지역담당자의 점검후 A/S 처리를 해드립니다.
1) 필름의 과도한 탈색 - 제조사Madico Inc는 필름 변색에 대하여 다른 썬팅 브랜드와 동일하게 태양에 노출되는 환경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자연현상으로 인지하여 본 건에 대한 A/S 조항이 별도로 없으나 썬가드하이퍼 본사에서는 보증기간내에 필름이 과도하게 변색되었을 경우 가시광선 투과율을 당사가 인증한 측정기로 측정후 규격된 가시광선 투과율에서 10% 포인트 범위를 초과한 경우 A/S 처리를 해 드립니다.
(예 : VLT 15의 가시광선 투과율 스펙이 15%인데 투과율 측정시 25%를 초과한 경우)

2) 이물질 - 제조원인 미국 Madico,Inc 에서는 이물질 클레임 해당조건을 별도로 공지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저희 에스씨글로벌㈜ 에서는 한국 고객님들의 요구에 맞춰 보다 완벽한 시공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운전자의 시선이 지속적으로 위치하는 전면유리의 뷰잉 존 (Viewing Zone - 운전할 때 시선이 고정적으로 위치하는 부분으로 도트 매트릭스 기준 좌측 10cm및 하단 10cm, 상단 20cm 안쪽 부분과 우측 A필라 안쪽 10cm 부분)에 이물질이 가로 5cm x 세로 5cm 면적안에 3개 이상 있을 경우 고객이 운전시 불편을 느껴 컴플레인을 제기할 시 점검후 재시공을 해드립니다.
※ 뷰잉 존 이외의 부분과 다른 창유리에 대해서는 창유리 기준 외부 3m 후방에서 이물질이 현저히 드러난 경우 재시공을 해 드립니다.
한 가지 주지하셔야 할 점은 시공점 내부는 반도체 클린룸처럼 진공상태가 아니므로 시공과정 중 일부 이물질 유입이 있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썬가드 하이퍼의 모든 대리점에서는 청결한 매장환경과 시공스킬을 통해 이물질 유입 최소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06.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무상 A/S 대상이 아닙니다.
1) 차량 출고시 24시간 후 창문내림 고지를 고객에게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고객의 부주의로 창문을 내려서 필름이 떨어진 경우
2) 안전띠 버클 등 외부의 물리적인 힘이 가해져서 필름에 스크래치가 발생한 경우
3) 전면유리에 시공된 필름녀에 양면접착제 또는 고무 흡착기가 부착된 네비게이션/악세서리를 사용할 경우 양면접착제나
고무흡착기의 과도한 물리력에 의하여 필름에 손상이 갈 경우
4) 창유리 시중에서 판매되는 유리세정제 등을 사용하다가 발생한 필름의 얼룩(번짐)현상 및 필링현상(SR코팅막 벗겨짐 현상)과
사용하는 천에 묻은 이물질에 의하여 필름면에 흠집이 난 경우
※ 필름의 내구성이란? 마디코윈도우필름의 원료는 폴리에스테르(POLYESTER)이며, 이러한 얇은 폴리에스테르 원단이 여러겹 합지되는 다층박막 구조이므로 외부의 충격 (특히 날카로운 물건)에 의하여 일정수준의 힘이 가해지게 되면 필름표면에 스크래치가 발생하는 상황이 불가피합니다. 필름의 내구성에 혼동하는 소비자들이 간혹 있는데, 썬팅필름의 내구성은 자외선 차단율 등 초기성능이 보증기간동안 유지되는 특성을 의미합니다.
즉, 필름 스크래치는 필름의 내구성이 떨어져서 발생하는 것이 아닌 일정한 힘이 필름표면에 가해지면 불가피하게 발생 하는 현상입니다.
07.
동절기 필름 관리 부주의로 인한 사항
동절기에 차량의 내부가 (창유리에 물방물이 맺힐 정도의) 과도하게 습한 상태로 외부주차시 차량 내부와 외부의 온도차이로 인해 발생한 결로현상은
창유리 몰딩 하단부 (창유리 몰딩 아래에 위치하여 보이지 않는 부분)가 얼게 되는 원인이 되며 이때 아침에 창유리를 작동시키면 필름이 벗겨지는 원인이 됩니다.

그러므로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1) 주차를 위해 차에서 내리기 전에 창유리에 생긴 수분(물방울)을 에어컨을 작동시켜 밤새 얼지 않도록 건조시켜야 하며
2) 아침에 창유리를 작동시키기 전에 히터를 작동시켜 차 내부온도를 일정기간 올린 후 창유리를 작동시켜야 합니다.

특히 이러한 현상은 스키장 등 기온이 현저히 낮은 지역에 갔다온 차량에서 많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고객님의 주의를 요구합니다.
고객의 부주의로 창유리 작동과정에서 필름이 탈착되어 재시공시에는 본사 A/S 규정에 따라 시공비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08.
시공 하자에 대한 무상 A/S 적용기간(출고 후 3개월 이내)
필름 자체의 하자로 인한 불량은 1~2년 후에도 발생할 수 있지만, 필름은 일정기간의 양생과정(필름의 접착제가 창유리면에 안착되는 과정)이 지나게 되면 시공의 하자로 발생하는 불량은 실질적으로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만일, 전면유리 시공을 했는데 뷰잉 존에 스크래치가 나서 운전시 방해가 되는 경우 고객께서는 그 불편함을 발견 즉시 해당 시공점에 A/S 처리를 요구하게 됩니다.

그런데 보증기간이 거의 다 지난 상태에서 이러한 컴플레인으로 A/S를 요청하는 경우는 간혹 있는데, 이처럼 일부 고객의 고의적인 A/S 요구는
무상 A/S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에스씨글로벌㈜는 시공 하자에 대한 무상 A/S 적용기간을 3개월로 적용하오니 이 점 고객님들께서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필름의 제조원 고지 양생기간: 하절기(1~2주) / 동절기(3~4주)
09.
위에 적시된 이외의 하자에 대한 무상 A/S 유무는 해당 썬가드하이퍼 전문 시공점 또는 에스씨글로벌에서 합리적 판단을 하여 결정을 하며,
이에 대해 고객께서 이의를 제기하실 경우 아래의 해당기관을 통하여 중재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 소비자보호원 - http:// www.kca.go.kr ( 대표번호: 02.3460.3000)
10.
만일 소비자께서 적법한 방법으로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특정 인터넷 사이트를 포함, 이의방법이 적법하지 않거나 음해성,
고의적 사실누락 등 왜곡된 내용으로 대중들에게 알려서 에스씨글로벌㈜에 피해를 끼칠 경우 관련법에 의하여 법적인 처벌을
받으실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